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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고객센터
     
    자주묻는질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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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Q. 효성 CMS 자동이체 서비스 설정 및 자동이체 진행 절차 안내
    본인부담금 자동이체(CMS)
    A.

     

    가입해 주신 효성아이디와 연동API를 보내주시면  효성CMS와 자동이체 처리가 진행되도록 연동작업을 진행해드립니다.

     

    자동이체 CMS 관련하여 먼저 안내 동영상(20분 소요)을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Vs68YYa49E0

     

    이후 진행과정에 대하여 안내드리겠습니다.

     

    • 자동이체 진행 단계 :  자동이체 전날 요청 -> 자동이체 -> 이체결과 확인 -> 효성에서 기관으로 이체된 금액 정산 합니다.

    1. 7-5(5-5).본인부담금 자동이체 (CMS) 메뉴에서 자동이체로 납부하실 수급자의 “자동이체 승인신청” 클릭하여

    납부장 동의양식을 보호자께 제공하여 작성하도록 하시고 작성된 양식을 사진 또는 스캔하시어 동의파일(사진선택)에 첨부하신 후

    자동이체일, 납부자(예금주)명, 생년월일(납부자), 은행, 계좌번호, 문자발송을 위한 납부자 휴대폰번호와 현금영수증 발생필요시 신분확인번호(주로 휴대폰번호, 주민번호)를 입력하신후 승인신청 버튼을 눌러서 은행의 심사를 받으셔야 합니다. (심사기간은 1~2일 소요)

    1. 은행에서 승인완료 되심변 7-1(5-1).메뉴에서 생성된 해당 수급자의 명세서부터 자동이체일자로 진행이 가능합니다.
    2. 자동이체요청과 자동이체처리는 일요일, 공휴일, 토요일은 진행되지 않으며, 평일 기준으로만 가능합니다.
    3. 7-5(5-5).메뉴에서 우측 상단의 환경설정에서는 아래와 같이 기능들을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 입금일기준 : (7-2)5-2.입금처리시 입금일자의 적용을 효성에서 기관으로 정산하는  정산일로 할지 또는 자동이체일로 적용할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 자동이체 자동요청에 체크하시면 평일기준으로 자동이체일 전날 오후 4시에 자동으로 이체처리할 데이터를 케어포에서 효성으로 보냅니다.

    => (그리고 효성은 은행으로 이체할 데이터를 제공하여 은행에서 평일에 이체를 진행합니다.)

    예를들어>> 자동이체일자가 5월 7일(토)일 경우 평일이 아니라서 이체가 되지 않기 때문에 요청을 이체일 전날 5월 6일(금)에 하고 자동이체는

    5월 7일(토), 5월8일(일)이후 첫번째 평일인 5월 9일(월)에 자동이체가 진행됩니다.

    • 현금영수증 자동발행 : 7-5(5-5).본인부담금 자동이체 (CMS) 자동이체정보에서 기재된 현금영수증 신분확인번호로 발행처리가 됩니다.
    • 알림서비스는 자동이체 진행단계별로 알림수신 직원께 케어포 직원 모바일앱에서 알림내용을 받으실 수 있겠습니다.

     

    1. 당월의 이체일자를 놓친 경우 5-1.본인부담금 청구관리 메뉴에서 해당 명세서를 체크하시고 하단의 [이체일 변경] 을 눌러 이체일자를 변경하여 다가오는 평일 기준으로

    이체요청과 자동이체를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1. 당일에 즉시 자동이체 요청을 진행하실 경우에는  (7-5)5-5.메뉴의 환경설정에서 자동이체 자동요청을 해제시에는 7-1(5-1).메뉴에서 언제든지 수동으로 자동이체 요청 및 자동이체하실 수 있습니다.
    2. 자동이체 요청에 대한 취소는 요청하신 당일 16:00 이전에 취소 가능하십니다.  
    3. 실패시에는 (7-5)5-5.메뉴의 청구서수정 버튼 앞에 “이체일(실패)” 일때는 실패 버튼을 클릭하시어 실패 사유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주로 통장잔액 부족이 대부분인데 이때는 납부자께 연락하시어 잔고 부족을 안내하시고 금액이 통장에 채워지면  다시 하단의 [자동이체 재신청] 을 클릭하여 이체요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이때 역시 자동이체 일자가 경과된 후에 확인된 경에는 자동이체일자를 변경하시고 전날에 이체요청을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 상황에 따라 7-1(5-1).본인부담금 청구관리 하단의 이체일변경, 이체요청, 이체취소와 (7-5)5-5.본인부담금 자동이체 (CMS) 환경설정 기능을 적절히 조정하여 이용하시면 이체 업무를 효율적으로 이용하실 수 있겠습니다.

     

    그외 사용하시다가 궁금하신점 있으시면 언제든지 케어포 상담전화(1544-8691) 또는 고객센터 1:1문의로 연락주시면

    성심성의껏 안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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