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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고객센터
     
    자주묻는질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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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목 [지표 4] 코로나-19 관련 한시적 지침에 따라 방문요양 사회복지사 등의 방문상담을 유선으로 대체한 경우에도 인정되나요?
    분류 2021년 장기요양 서비스 모니터링 다빈도 Q&A
    ○ 네, 그렇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한 감염우려 등으로 방문상담이 불가한 경우*, - 수급자 또는 사회복지사 확진·격리 시 급여제공시간 중 월 2회 유선상담(수급자, 종사자)을 실시한 경우 인정합니다. (‘20년 7월 ~)
    - 수급자(보호자) 거부 시 급여제공시간 중 주 1회 또는 월 4회 유선상담(수급자, 종사자)을 실시한 경우 인정합니다. (‘20년 12월 ~ ’21년 3월)**
    * 「코로나19 관련 한시적 장기요양 급여비용 산정지침」의 ‘방문요양 사회복지사 등 배치 가산 인정 특례’ 참고

    ** 코로나19 한시적 지침 7-2차 추가 연장된 적용 기간이며, 추후 연장될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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