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니터링 지원(가정방문급여)
장기요양 서비스 모니터링 항목을 케어포에서 준비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최적화하여 제공해드리고 있습니다.
각 항목별로 케어포 작성서비스와 준비서류들 안내가 아래 목록으로 제공되어 있습니다.
방문급여 모니터링 평가 지표
1. 의무인력 및 추가인력 배치기준을 준수하는가?
급여비용 가산산정을 위해 공단에 신고한 종사자의 근무현황과 실제로 근무한 직종별 근무현황이 일치함
※ 케어포 평가준비 방법
2-4. 출퇴근 및 근무일지 관리 작성(출퇴근시간기록)
3-2.요양보호사 방문일정 조회
8-1.월별 급여대장 작성
2-4. 출퇴근 및 근무일지 관리 작성(출퇴근시간기록)
3-2.요양보호사 방문일정 조회
8-1.월별 급여대장 작성
※ 기관준비 자료
가산 결정 현황(전산자료), 종사자 근무신고 현황(전산자료),고용계약서
가산 결정 현황(전산자료), 종사자 근무신고 현황(전산자료),고용계약서
2. 팀장급 요양보호사는 자격기준을 충족하는가?
장기요양기관에서 요양보호사로 월 60시간 이상 근무한 기간의 합이 5년 이상인 자를 채용
※ 케어포 평가준비 방법
2-13.현황 리포트에서 근무개월수 확인
2-13.현황 리포트에서 근무개월수 확인
※ 기관준비 자료
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 종사자 근무신고 현황(전산자료), 경력증명서,직무교육 대상자 명단
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 종사자 근무신고 현황(전산자료), 경력증명서,직무교육 대상자 명단
3. 사회복지사 등은 직종에 알맞은 업무를 수행하는가?
가산 받는 사회복지사 등은 직종에 알맞은 업무를 수행함
※ 케어포 평가준비 방법
4-2.복지사 업무수행일지 작성
4-2.복지사 업무수행일지 작성
※ 기관준비 자료
시‧군‧구 직종 신고현황, 자격(면허)증 사본,업무분장표(케어포자료실 서식를 작성하여 제출), 종사자 면담
시‧군‧구 직종 신고현황, 자격(면허)증 사본,업무분장표(케어포자료실 서식를 작성하여 제출), 종사자 면담
4. 사회복지사 등은 수급자에게 적절한 방문상담을 제공하는가?
사회복지사 등이 모든 수급자 가정을 월 1회 이상 급여제공 시간 중 방문하여 업무를 수행함
※ 케어포 평가준비 방법
3-3.복지사 가정방문 일정 작성
4-2.복지사 업무수행일지 작성
3-3.복지사 가정방문 일정 작성
4-2.복지사 업무수행일지 작성
※ 기관준비 자료
RFID 전송내역(공단전산), 수급자(또는 보호자) 상담(공단에서 확인)
RFID 전송내역(공단전산), 수급자(또는 보호자) 상담(공단에서 확인)
5. 사회복지사 등은 방문누락 수급자를 주기적으로 방문하는가?
매월 방문상담에서 누락된 수급자 가정을 최소 3개월 이내에 1회 이상 방문하여 업무를 수행
※ 케어포 평가준비 방법
3-3.복지사 가정방문 일정 작성
4-2.복지사 업무수행일지 작성
3-3.복지사 가정방문 일정 작성
4-2.복지사 업무수행일지 작성
※ 기관준비 자료
현장관찰
현장관찰
6. 사회복지사 등은 충분한 시간동안 방문상담을 수행하는가?
사회복지사 등이 수급자(또는 보호자) 및 급여제공자를 20분 이상 면담함
※ 케어포 평가준비 방법
3-3.복지사 가정방문 일정 작성
4-2.복지사 업무수행일지 작성
3-3.복지사 가정방문 일정 작성
4-2.복지사 업무수행일지 작성
※ 기관준비 자료
수급자(또는 보호자) 상담(공단에서 확인)
수급자(또는 보호자) 상담(공단에서 확인)
7. 사회복지사 등은 업무수행일지를 작성하는가?
사회복지사 등이 가정을 방문하여 상담업무를 수행한 모든 수급자에 대해 업무수행일지(별지 제24호 서식)를 작성함
※ 케어포 평가준비 방법
3-3.복지사 가정방문 일정 작성
4-2.복지사 업무수행일지 작성
3-3.복지사 가정방문 일정 작성
4-2.복지사 업무수행일지 작성
※ 기관준비 자료
없음
없음
8. 수급자(또는 보호자)는 기관이용에 만족하는가?
① 기관 사회복지사 등의 방문상담(내용 및 시간 등)에 대해 만족하는가?
② 사회복지사 등이 방문상담 후 수급자의 요구사항을 해결하기 위해서 노력하는가?
③ 기관에서 제공하는 방문요양(또는 방문목욕‧간호) 서비스에 만족하는가?
② 사회복지사 등이 방문상담 후 수급자의 요구사항을 해결하기 위해서 노력하는가?
③ 기관에서 제공하는 방문요양(또는 방문목욕‧간호) 서비스에 만족하는가?
※ 케어포 평가준비 방법
없음
없음
※ 기관준비 자료
수급자 또는 보호자 유선상담(공단에서 확인)
수급자 또는 보호자 유선상담(공단에서 확인)
9. 수급자(또는 보호자)는 기관이용에 만족하는가?
자가진단 실시결과와 현장 모니터링 실시결과가 일치함
※ 케어포 평가준비 방법
없음
없음
※ 기관준비 자료
모니터링 실시 월의 자가진단 전송결과와 현장 모니터링 결과를 비교하여 결과 일치 여부를 확인
모니터링 실시 월의 자가진단 전송결과와 현장 모니터링 결과를 비교하여 결과 일치 여부를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