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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고객센터
     
    자주묻는질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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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Q. 본인부담금 청구서에 "초과"로 표시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
    케어포 Q&A - 재가
    A.


    공단에서는 한도액까지만 급여수가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대부분 청구된 일자중에 마지막 일자에 한도초과로 표시 되고 있습니다. 

    이에 대한 확인은 초과 표시된 수급자중에 공단에서 내려받으신 청구내역상세 엑셀에서 확인해 보시면

    대부분 마지막날에 한도초과로 표시되는 것으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저희 케어포에서는 한도초과로 공단에 지급받을 수 없는 나머지 초과된 금액을 100% 비급여로 청구하실수 있도록 

    7-1(5-1).메뉴에서 청구서 생성시 등급외/한도초과⑦ 항목에 반영하여 청구하실수 있도록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현재는 별도 옵션 없이 생성하고 있으나 초과된 금액을 비급여로 받지 않고자 하실 경우에는 

    명세서수정을 클릭하시고 등급외/한도초과⑦ 을 0원 처리하시면 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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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근거 : 장기요양급여 제공기준 및 급여비용 산정방법 등에 관한 고시

     

    ⑥ 재가급여는 장기요양등급별 월 한도액 범위 내에서 이용하여야 하며, 월 한도액을 초과한 비용은 수급자가 전부 부담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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