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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시설(공생) - 5월 22일(목) 케어포 개선사항 안내
    2025.05.22

    시설(공생) - 5월 22일(목) 케어포 개선사항 안내 (오후 6시 반영 예정)

     

    ■ 1-1.수급자 정보관리 > 표준약관 > 부가문서 > 문서 이력 조회 화면 개선 

    - 작성된 문서의 이력 조회는 "작성완료" 를 클릭하면 좌측에 문서이력이 제공됩니다. 

    - 문서의 추가 작성시에는  "작성완료" 를 클릭하고 팝업창에서 하단에 위치한 "0000 신규작성"을 클릭하여 작성 가능합니다. 

     

     

     

     

    ■ 1-1.수급자 정보관리 > 표준약관 > 부가문서 >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서 개선 

    - 변경전에는 개인정보 수집항목과 하단의 동의내용에 "침실CCTV 촬영영상"의 포함 여부를  상단에 체크 박스로 제공하였으나 

    변경후에는 "동의내용"의 하단에 해당 관련법 조항을 미리 보여주고 동의 여부를 선택하시는 것으로 개선하였습니다.

    - 단지 위치만 이동된 것이며,  기관에서 발송전에 동의 여부를 선택하여 발송하시기 바랍니다. 

    - "동의"에 체크하지 않고 저장 및 발송하시면 조회 화면에서는 "거부"에 체크되어 표시되며, 알림톡, 문자 및 출력에서는 해당 사항은 확인되지 않습니다. 

     

     

     

     

    ■ 1-1.수급자관리 > 퇴소 연계기록지 항목 조정 

    - 동행인, 관계 항목은 평가지표 필수 확인 사항이 아니므로 제거하였습니다.

    - 퇴소장소는 비고로 변경하였습니다.

     

     

     

     

    1-7.수급자 연간 현황(건강검진,노인/직원인권) > 입소시 직원인권 보호지침 제공(탭 추가 ) 

    - 25년도부터 입소하신 수급자(보호자)에게 "직원인권 보호지침" 의 제공 및 안내 여부를 조회하실 수 있도록 현황으로 제공합니다.

     

     

     

     

    ■ 2-1.요양급여 > 식사도움 > 기피식품 > [식단표 보기] 버튼 추가 

    - 1-3.기초평가 > 욕구사정 > 영양상태 > 기피식품이 기록된 수급자께 식사제공시 식단표보기를 통하여 기피식품이 포함되었는지 

    확인하실 수 있도록 제공합니다. 

    - 6-1.주간식단표 메뉴에서 해당 일자에 식단표가 등록된 경우에만 식단표 보기 버튼이 제공되며, 식단이 조회됩니다.

     

     

     

     

     

    ■ 2-4.신체제재 기록 개선 안내 

    - 변경전에 제공되어 작성하셨던 통지기간의 시작일 ~ 종료일을 분리하여 시작일은 제재일 항목에 반영하였으며, 종료일은 재제해제일(예정일자) 항목에 반영하였습니다. 

    (통지와 제재기록을 명확히 구분하기 위하여 항목의 명칭등을 개선하였습니다.) 

    이에 따라서 제재중 상태의 수급자에 대해서도 기존 통지기간의 종료일자가 제제해제일에 표시됩니다. (재제해제일은 해제예정일자가 되겠습니다. )

    - 실제 제재를 해제하신날로 제제해제일자를 변경하여 저장하시기 바랍니다.

     

     

     

    - 재재중 상태에서 제재해제일(예정일)자가 표시되는 것을 원하지 않는 경우에는 [지움] 으로 삭제하시기 바랍니다.

     

     

    - 신체제재 등록 및 수정 화면에서는 구속시간의 입력창은 제거되었으며, 제재시간은 우측 상단으로 이동하였습니다.

    - 최초 제제자명을 입력하실 수 있도록 제재자명 항목이 추가되었으며, 하단에 비고(메모 입력) 항목을 추가하였습니다. 

     

     

     

     

    2-7.체위변경/욕창관리 리포트 > 하루의 총 체위변경 횟수가 12회 미만이 존재하는지 조회 제공

    -  기본 2시간마다 체위변경이 진행어야 하므로 하루에 기본 12회 이상 체위변경 기록이 존재해야 합니다.

    혹시 모를 12회 미만 기록에 대하여 조회하실 수 있도록 "[V] (일) 체위변경 12회 미만"  조회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 3-1.간호급여 > 2.투약관리 > 투약일지 , 수급자 투약품목관리, 신규등록(수정 포함) 개선 안내 

    - 투약일지 개선
    - 투약품목 신규 등록, 수정 개선
    - 수급자 투약품목관리 개선 ( 용어 변경 : 갱신 -> 추가등록,   자동갱신 -> 자동추가로 변경되었습니다.)

    - 등록 및 수정 화면에서 제공되는 ATC포장 등록 기능은 선택(옵션) 항목입니다. 

     

    ==> 투약관리 및 투약일지 개선사항 [개선 안내 자료 보기]

     

     

     

    3-1.간호급여 > 7.진료기록 > 월별 진료기록 일괄처리와  계약의사 진료내역 일괄처리의 우측 상단에 "[V]영수증 첨부 기능" 을 추가하였습니다.

    - 계약의사 진료내역 일괄처리와 월별 진료기록 일괄처리 화면으로 접속할때에 첨부된 영수증도 같이 불러오기 때문에 속도가 지연되었습니다. 일괄처리 화면으로 접속시에는 기본적으로 

    첨부된 영수증은 불러오지 않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일괄처리 화면에서 영수증 첨부가 필요하신 경우에는 [V}영수증 첨부 기능에 체크하시고  파일을 첨부하시기 바랍니다. 

     

     

     

     

    ■ 3-7.욕창간호 제공 리포트 메뉴 추가 > 욕창간호 현황 제공 

    - 1-3.기초평가 > 욕구사정 > 12.간호평가 > 욕창이 발생된 수급자께서 3-1.간호일지 > 욕창간호 > 주1회 이상 욕창간호를 진행하였는 현황을 제공합니다.

     

     

     

    ■ 5-1-1.외부강사/자원봉사자 관리 > 외부강사 프로그램 운영일지 일괄 서명 관리 기능추가 

     

     

     

     

    ■ 6-2.일일점검 > 야간점검일지 > "야간 -> 주간 인계사항" 작성 기능 제거  (공동생활가정만 해당)

    자세한 사항은 사전에 안내드렸던 공지사항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2025년 5월 20일 공지사항 바로가기) 

     

     

     

    ■ 8-2.근무일정표 > 개별 등록 > 경조사 휴가 등록할때 시작~종료일자 선택하여 등록 가능

    - 연차, 반차, 병가는 연속 없이 기존처럼 개별 등록만 가능

    - 결혼, 사망, 배우자출산에 대해서만 제공 

     

     

     

    ■ 8-7.교육일지(인권,재난,구강,직무,임종) > 노인인권 및 학대예방교육, 구강건강교육, 임종돌봄교육의 직원 참석 현황 개편

    - 변경전 방식은 최초 교육 작성후에 해당되는 분기나 반기중에 신규 직원이 2명 입사하여도 총인원과 미참석자에 반영되지 않았고 해당 반기 및 분기중에 교육일지를 추가로 작성하여 신규 직원이 참석되어야만 총인원과 참석자에 반영되는 방식이였습니다.

    - 변경된 방식은 25년부터 적용되며, 최초 교육 작성후에 해당되는 분기나 반기중에 신규 직원 2명이 입사하였다면 현황의 총인원과 미참석자에 각각 +2명이 추가되는 방식이며, 

      이에 따라서 기간중에 교육 미참석자를 확인하여 분기 및 반기내에 모든 직원을 교육에 참석할 수 있도록 진행 가능합니다. 

     

    => 이번 대상 인원의 조회기준이 개편되면서 25년 1분기내에 노인인권 및 학대예방 교육을 진행하였고 이후 1분기 이내에 신규직원이 입사하셨을때 추가 교육을 진행하지 않으셨다면 신규 직원은 미참석자 인원으로 표기됩니다. 

    이 경우에는 1분기내로 미참석자가 참석된 교육일지를 추가로 작성하셔서 1분기의 참석인원에 포함되도록 조치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8-7.노인인권 및 학대예방 교육일지에서 신규 직원께서 미참석자로 표시된 경우에
    평가지표4(직원교육)의 평가기준3번에 따라 신규직원은 7일 이내에 급여제공지침 교육을 실시하셨다면 "노인인권 학대 및 예방교육"으로 갈음합니다.

     

    [[ 시설급여 교육일지 작성에 대한 평가기준 안내 바로가기 ]]

     

     

     

    ■ 외부강사의 전자서명을 직원앱을 통해서도 서명 받을수 있도록 기능 추가 

    - pc에서 뿐만 아니라 직원앱을 통해서도 외부강사 전자서명을 받으실 수 있도록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 메뉴 삭제 및 이동안내 
    - 2-8.건강상태 평가 리포트(삭제예정) 은 삭제예정에 따라서 삭제하였습니다 
    - 3-8.집중배설관찰 리포트 => 2-8.집중배설관찰 리포트로 이동하였습니다.
    - 3-4.특별침실 사용기록 → 9-5.운영관리 (차량/비품/CCTV/고충처리)의 7번째 탭으로 이동하였습니다.
    - 3-4-1.응급상황 기록(필요시) → 3-1-4.응급상황 기록(필요시) 이동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