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로그램실행
  • 시설급여
  • 주야간보호급여
  • 가정방문급여
  • 부가서비스
  • 홈페이지 제작
  • Home > 고객센터 > 공지사항
    고객센터
     
    공지사항
    내용보기
    제목 [공지] 갤럭시/안드로이드 앱, 어플, 튕김 현상 조치 해결 방법
    첨부파일
    등록일 2021.03.24
    안녕하세요. 케어포입니다.

    3월 23일부터 갤럭시 휴대폰/안드로이드 OS 사용자들이 카카오톡 및 안드로이드 앱이 계속
    튕기는 현상이 발생하여 안내드립니다.

    해당 증상은 Android system Webview (Android 시스템 Webview) 업데이트 문제와 Chrome
    크롬 어플 자동 업데이트로 인한 문제로 보이며 증상을 보이는 휴대폰은 아래와 같습니다.

    * 삼성 : 폴드2 , 갤럭시S21 , Z플립 5G , 갤럭시 노트10 , 갤럭시S10 5G , 갤럭시노트 20 울트라 , 갤럭시 S21 울트라 ,
    갤럭시 S20 , 갤럭시 S20+ , 갤럭시 노트9 , 갤럭시S10 노트 + , A31 , 갤럭시 S9+ , 갤럭시 S21+ , A90 , 갤럭시 S10e 등

    * LG : V50s , V50 , V30 등

    *샤오미 : 미10 라이트 , K30 5G , K20 , 홍미7 , 포코F1 , 미믹스3 , 홍미노트9S 등
    에서 네이버 카페앱 , 카카오톡 , 티맵 , 금융 어플 등 애플리케이션/앱/어플이 팅기는 현상 해결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 휴대폰에서 아래와 같이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1. 설정 - 애플리케이션 - Android System WebView - 우상단 점 3개 클릭 - 업데이트 삭제 클릭

    2. 구글 플레이스토어 자동 업데이트 끄기​
    구글 플레이스토어 → 좌측상단 三 모양터치 → 내 앱/게임 터치 → 상단 바로 밑에 설치됨 터치→ Android system Webview (Android 시스템 Webview) 터치 → 제거

    또는 하기 링크에서 업데이트 제거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google.android.webview

    3. 2번과 3번의 방법으로 해결이 안되는 분은 하기 링크에서 크롬 업데이트를 제거하세요.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android.chrome

    감사합니다.


    위 내용 자료 출처 : https://yolossung.tistory.com/14

    검색어 : 갤럭시 앱 튕김 현상 으로 조회하시면 많은 해결방법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목록